[에어비앤비 호스팅 설명서]

에어비앤비 후기 관리 - 게스트 후기 받는 팁 & 리뷰 프로세스 정리 <31강> 본문

비앤비 운영팁

에어비앤비 후기 관리 - 게스트 후기 받는 팁 & 리뷰 프로세스 정리 <31강>

Youngwoo_Jeon 2019. 10. 24. 18:30

 

 

안녕하세요

에어비앤비 슈퍼호스트 영입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 후기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후기의 중요성은 모두 알고 계시죠?

게스트가 방을 볼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위치 / 사진 / 후기 이렇게 세 가지에요.

위치가 아무리 좋고, 방 사진이 아무리 예뻐도 별점 평점과 후기가 좋지 않으면 당연히 오지 않겠죠.

게스트들은 방을 잡을 때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많이 고려하기 때문에 좋은 후기를 많이 받는 것이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에어비앤비 호스팅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후기 프로세스 정도는 익히고 있어야겠죠?

어떤 방식으로 사이트에 후기가 노출되는지, 어떻게 하면 좋은 후기를 받고 안좋은 후기를 막을 수 있는지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에어비앤비 후기 프로세스

일단 에어비앤비 후기 프로세스에서 가장 기초적인 내용!

에어비앤비는 게스트와 호스트가 모두 서로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야 시스템 상에 노출이 됩니다.

게스트가 체크아웃하고 정확히 2주 후에 작성한 후기가 업로드됩니다.

호스트든 게스트든 서로에게 공개/비공개 후기를 남길 수 있어요.

비공개는 해당 게스트/호스트 한 사람만 볼 수 있는 후기이고 공개는 다른 호스트/게스트들 모두가 볼 수 있는 후기입니다.

신경 써서 에어비앤비 오픈을 하겠지만 호스트는 자신의 집이 진짜 좋은 집인지 아닌지 플랫폼 상에서는 알 수가 없어요.

게스트들이 적은 후기로 그 집이 가격 대비 좋은 집인지 아닌지 판단이 내려지는 거죠.

후기는 어떤 방식으로 적게 될까요?

아래 사진은 게스트가 후기를 남길 때 체크하는 항목들입니다.

 

 

 

012345678

 

후기 입력은 두 섹션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첫 번째 섹션에서는 후기와 별점을 기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01234

 

 

두 번째 섹션에서는 조금 더 디테일한 정보를 물어봅니다. 상당히 자세하죠?

이런 부분들을 신경 써서 호스팅을 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다음은 호스트가 후기를 남길 때 체크하는 항목들입니다.

 

 

0123

 

 

청결도, 커뮤니케이션, 숙소 이용규칙 준수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의사소통 / 체크인/ 위치 / 정확성 / 가치 / 청결도

이렇게 6부분으로 나누어서 숙소에 대한 평가가 내려집니다.

이렇게 쌓아진 후기는 슈퍼호스트를 결정하는 데에 아주 큰 기준이 됩니다.

별점 평점이 4.8점이상이면 슈퍼호스트 뱃지를 받게 됩니다.

 

 

 

 

보시다시피 슈퍼호스트가 되면 좋은 점이 여러 가지 있어요.

일단 에어비앤비 시스템 상에서 노출이 잘 되고, 슈퍼 호스트 뱃지가 붙어 있으니 믿고 예약하는 게스트가 많아지죠.

그래서 후기 평점 잘 받는 것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2. 좋은 후기 얻는 팁

그러면 어떻게 좋은 후기를 쌓을 수 있을까요?

첫 번째, 게스트와의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문제 생기지 않고 머무르다 가면 물론 좋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빠르게 게스트에게 답변해주고 해결해주면

화내지 않고 잘 정리됩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은 긍정적인 후기로 이어지겠죠.

두 번째, 게스트가 체크아웃을 한 다음에는 꼭 좋은 후기를 남겨달라는 메시지를 보내는게 좋습니다.

별 다섯 개 후기가 들어오고 나면 그 날이나 그 다음날에 예약이 많이 들어옵니다.

경험상 후기와 예약율 간 상관관계가 상당히 높은 것 같습니다.

 

 


 

3. 후기가 좋지 않을 경우 대처 방법

후기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떤 진상 게스트가 와서 내 후기를 망가트렸을 것 같다면

2주동안 게스트에 대한 후기를 쓰지 말고 있어야 합니다.

진상이면 진상이라고 호스트 후기를 남겨야지 무슨 소리냐고요?

에어비앤비는 양 측이 모두 후기를 남겨야 노출이 된다고 말씀드렸죠.

게스트가 후기 테러를 했을 가능성이 있으니 내가 후기를 남기지 않으면 그 게스트가 쓴 후기도 노출이 안되겠죠?

그 점을 공략하는 겁니다.

그런데 내가 아예 그 게스트에 대한 후기를 쓰지 않으면 다른 호스트들이 똑같은 피해를 받을 수 있으니까

후기를 쓰기는 쓰되, 노출 되는 시간을 늦추는 겁니다.

정확히 2주 뒤에 후기 노출이 되니까 2주가 되기 몇 시간 전에 후기를 남기시면 됩니다.

그러면 리뷰를 쓰지 않은 2주동안은 내 후기를 보호할 수 있고,

서로의 후기가 노출된 후에는 2주 동안 또다른 게스트들의 후기가 많이 쌓인 상태니까

그 사람의 안좋은 후기는 아래로 묻힐 수 있어요.

 

 


 

오늘은 에어비앤비 후기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에어비앤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 꿀팁들을 나눌 예정이니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을 위해 1:1 전화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픈카톡으로 문의 주세요.

시간 협의 후에 제가 직접 제작한 피피티 파일 제공해드리고 상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꼭 컨설팅 문의가 아니더라도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어요.

▼호스팅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https://open.kakao.com/o/sTwdAgab

 

에어비엔비 궁금해요

#에어비앤비 #호스팅 #부업 #슈퍼호스트 #1:1질문

open.kakao.com

 

 

 

그리고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링크 타고 들어가서 회원가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호스팅추천 링크인데요, 회원가입 하신 다음 캡쳐해서 저에게 보내주시면

호스팅준비 완성단계까지 일대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www.airbnb.co.kr/r/djeon120

 

Comments